대출, 신용 대출

현금서비스 대신 소액대출

소액대출 상품 소개

여태 올렸던 포스팅에서 자주 언급했던 것 중 하나는 현금서비스 사용을 자제하라고 했습니다.

“그럼 현금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급할 때 어떻게 하느냐?” 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현금서비스 대신 사용할 만한 각 금융사의 소액대출 상품을 소개하려 합니다.

소액대출의 경우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무직자도 가능한 대신 상품 대부분이 보증보험사에서 보증보험증권을 발급할 수 있는 상태여야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또한, 모든 상품의 자격을 기존 신용등급 기준으로 표시한 이유는 아직 금융사에서 신용점수를 기반으로 한 가이드를 발표하지 않았기에 기존 신용등급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신용점수와 신용등급의 차이를 궁금하신 분은 신용등급이 신용점수로 바뀝니다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1. 핀크 비상금대출

핀크는 생소하겠지만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의 공동 투자로 설립한 온라인 금융회사입니다.

또한, 이 상품의 경우 DGB 대구은행과의 협업으로 만든 상품입니다.

그래서 기존 신용 가이드(이전 신용등급 기준 1~8등급) 외에 DGB대구은행의 내부기준 또한 적용합니다.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방식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두 가지로 이용할 수 있고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 시에는 100만 원 한도로 약정됩니다.

2. 하나은행 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은행 원큐 비상금대출의 경우 모든 하나은행 대출 상품과 같이 기본금리에서 가산금리와 감면금리를 적용하게 됩니다.

가산금리의 경우 한도대출(통장대출) 취급 시 0.5% 가산, 주택금융공사 주택출연료 납부대상 시 0.01%~0.26% 가산하고 있고, 우대금리의 경우 이용실적에 따라 0.1%~0.6% 우대 가능합니다.

높은 신용점수를 가지고 있으면 2%대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평균적으로는 4%대에서 많이 실행되는 상품입니다.

상환은 1년 만기일시상환 방식이고 이 상품 또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는 3%에서 15%대로 큰 폭의 차이가 있는데요, 이는 신용점수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상환은 1년 만기일시상환 방식이지만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 실행되기에 언제든지 상환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점수가 높아도 기존에 대출 건이 많거나 연체가 있으신 분들은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4.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이 상품의 특징은 일반 신용점수를 기반으로 하지 않고 이동통신사(KT, SK, LG)의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상품이기에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도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통신사 연체 이력에 따라 부결되는 일도 있기에 통신사 연체 이력을 보유한 분들은 거절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품은 1년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이지만 타 금융사의 비상금대출처럼 연장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 우리은행 위비 비상금대출

이 상품의 특징은 상단의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과 같이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상환은 1년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대출 실행되기에 자유롭게 상환 가능한 상품입니다.

현금서비스 사용하는 습관을 버리세요.

현금서비스는 이용하기 편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높은 금리와 짧은 상환 기간,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 등 안 좋은 점이 많습니다.

상단에 나열한 소액 상품들은 해당사의 온라인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심사받아 3분 내외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들 역시 급할 때 이용했던 현금서비스처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현금서비스보다 장점이 많은 소액대출을 이용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