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 대출

[신용대출] 대환대출 정석으로 활용하기

대환대출, 제대로 활용하기

인터넷에서 대출을 검색하면 관련 키워드로 대환대출, 저금리 대환대출과 같은 단어들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대환대출(대체상환 대출)은 현재 본인의 부채내역 중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상품으로 변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전부가 가능한 것은 아니고 부채내역을 보고 변경이 가능한 부분으로 진행하는 것인데 일반인의 시각으로 접근하기보다는 대출 전문가의 시각으로 접근해야 수월하게 풀릴 것입니다.

대환대출을 잘 활용하면 금리 인하의 효과는 물론이고 신용등급도 상향도 되기에 정석으로 대환대출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대환대출 전 상황

예를 들어 A씨는 직장인이고 신용등급은 현재 나이스 및 올크레딧에서 6등급이고 연봉은 4,000만 원, 부채내역은 아래와 같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처음에 1금융에서 대출을 받았지만, 추가 대출이 어려워 급한 대로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 케이스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런 경우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대환대출 1단계

A씨는 연봉이 4,500만 원 이하이기 때문에 햇살론으로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를 먼저 정리를 하겠습니다.

햇살론으로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을 먼저 정리하고 2~3달 정도 관리를 잘하면 등급은 무난하게 올라갈 겁니다.

이전 신용등급(신용점수) 올리기 포스팅에서 설명했듯이 부채의 건수가 줄어드는 것 역시 신용등급 상향 요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3. 대환대출 2단계

등급이 어느 정도 상향된 후 아래와 같이 도와드립니다.

기존 대출이 있는 1금융권을 방문해서 추가 대출을 문의하거나 다른 1금융권을 방문해서 기존 1금융권과 저축은행의 대출을 대환하는 목적으로 대출 상담을 신청합니다.

기존 대출금 1금융권 2,000만 원과 저축은행 1,000만 원의 합인 3,000만 원이 다 나오면 좋지만 2,500만 원만 1금융권에서 대환이 된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캐피탈에서 기존 저축은행에서 설정된 금리보다 낮은 곳에서 500만 원 대출을 받아서 지금보다 일부라도 더 저렴하게 받아냅니다.


이와 같이 대환대출은 기존 중, 고금리 대출을 신용등급 상향을 통해 더 낮은 금리 대출상품으로 변경하면서 납입 이자를 줄이게 되는 것입니다.

햇살론의 경우 원금균등상환 방식이기 때문에 실제로 적용되는 체감 금리는 더욱더 낮아지는 것이고요.

모든 분들이 저기에 해당이 되지는 않겠지만 본인의 상황에 맞게 대환대출을 하게 되면 연간 절약할 수 있는 금액의 폭은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대환대출의 경우 햇살론은 불가능하더라도 본인이 보유한 부동산, 차량, 기타 담보성 재산을 통해 활용 가능한 부분이 있으니 상담신청 해주시면 각 개인의 상황에 맞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대출상식] 대출 잘 갚는 법, 어떤 부채부터 갚아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