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 대출

[신용대출] 무담보 무설정 아파트론 (빌라론, 주택론)

무담보, 무설정 부동산론

요즘에는 심한 부동산 대출 규제로 인해 1금융권에서는 더 이상 담보를 활용하여 대출이 불가능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무담보, 무설정 아파트론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이 상품은 2금융권(캐피탈)에서 진행하는 상품이고 신용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본인 명의 또는 부부공동 명의의 아파트, 빌라, 주거형 오피스텔, 단독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장점을 꼽자면 부동산에 담보 설정을 하지 않고 대출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과 무직자, 즉 가정주부들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하단의 표를 참고하시고 이 상품의 주요 문의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배우자에게 연락이 가나요?

공동명의의 주택이라 하더라도 배우자에게 통보하지는 않습니다.

이 상품은 부동산에 담보 설정하는 상품이 아니라 신용대출의 한 종류로서, 자산가치와 소득기준을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토대로 평가하여 신용으로 대출이 실행되는 상품이기에 공동명의라 하여도 배우자에게 통보하지는 않습니다.

2. 아파트만 가능한가요?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라, 오피스텔 (오피스텔의 경우 주거형 또는 아파트형), 단독주택 전부 가능하지만, 금융사마다 지침이 다르기에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적합한 금융사를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부동산의 공시지가 최소 8,000만 원 이상 되는 부동산을 취급합니다.

하지만 재개발이 들러가는 지역이나, 특이 사항이 있을 때는 공시지가 5,000만 원 이상도 가능합니다.

3. 다주택자인데 세입자에게 통보가 가나요?

통보는 가지 않습니다만, 특정 금융사를 제외하고는 세입자가 있을 시에는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융사에서는 전세보증금(월세 보증금)을 근저당권 선순위로 측정하기 때문에 대부분 한도가 나오지 않아서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한도와 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한도와 금리는 주택의 가격, 기존 근저당권 설정 금액, 개인의 신용도, 기존 대출내역, 소득 및 기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한도는 2,000만 원~7,000만 원, 금리는 10% 초·중반대가 일반적입니다.

5. 이 상품을 이용 중, 부동산을 팔게 되면 바로 상환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상품은 신용대출 상품으로, 부동산을 자산가치 및 소득기준으로 평가합니다. 부동산 매매 시에도 상환할 필요 없이 그대로 이용하시면 되는 상품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무설정으로 이용 가능한 이 상품은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으로, 기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시거나 여러 건의 중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대환의 목적으로 추천 드리는 상품입니다.

또한, 일반 신용대출은 소득 증빙이 없어서 안 되지만 재산을 보유하고 계신 주부들께서 많이 문의하시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 중 1금융권에서 대출이 안 되거나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알아봐도 대출이 되지 않는 분들, 혹은 각종 부동산 대출 규제에 막혀 대출이 어려운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